충남도의회 복환위 “선도적인 저출산 정책 수행해야”
상태바
충남도의회 복환위 “선도적인 저출산 정책 수행해야”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1.1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보건복지실·4대 의료원·사회서비스원 업무계획 청취 및 안건 심의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제334회 임시회 복환위
제334회 임시회 복환위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오인환)는 19일 저출산보건복지실, 4대 의료원(천안·공주·서산·홍성), 충남사회서비스원 소관 올해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했다.

오인환 위원장(논산1·더불어민주당)은 “올해도 계속되는 코로나19 및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황영란 부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은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사무의 민간 위탁 동의안과 관련 “공모할 때 재공모에 관심 있는 여러 곳에서 응모할 수 있도록 해주고, 기관에서 공정한 선정을 할 수 있도록 해달라”며 주문했다. 또한 홍성의료원 관련 “공공산후조리원이 개원하게 되는데 대상별 감면대상자에 대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한태 위원(보령1·더불어민주당)은 “올해 홍성의료원 내 공공산후조리원이 개원되는 만큼 홍성뿐만 아니라 보령, 서천 등 인근 시·군에 있는 산모가 기존 원거리 출산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만큼, 저렴한 비용으로 민간 산부인과에 뒤지지 않는 출산과 사후조리가 원스톱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여운영 위원(아산2·더불어민주당)은 “전국적으로 인구 자연감소가 진행 중이며 충남 또한 4개의 시·군을 제외한 모든 지역이 자연감소가 진행중”이라며 “저출산 정책 분야의 선도적인 충남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바란다”고 주문했다.

한영신 위원(천안2·더불어민주당)은 “도내의 산모도우미 처우가 기관별로 천차만별이며 이직률이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며 “산모도우미는 저출산문제 해결을 위한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로 집행부에서 실태 파악 및 지원대책을 강구 해주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홍기후 위원(당진1·더불어민주당)은 “의료원 입원환자의 보호자가 감염병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에 힘쓰고, 격리공간에 대한 불편함이 생기지 않도록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