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교수·학생 지역우수기업 탐방, ‘구직·구인 미스매치’ 해소
상태바
한남대 교수·학생 지역우수기업 탐방, ‘구직·구인 미스매치’ 해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1.19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지역의 우수 기업이 어떠한 전문인력을 원하는지, 그래서 학생들을 어떻게 지도해야할지 방향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한남대 화학공학과 김성구 교수는 최근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진행 중인 ‘겨울방학 교수/학생 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해 반도체기업인 나노하이테크와 디엔에프를 방문하고 이같이 소감을 밝혔다.

한남대는 1월 6일부터 28일까지 대전지역의 우수기업 10개를 선정해 교수들과 학생들이 기업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현재 교수와 학생 등 80여명이 신청해 참여하고 있으며, 직접 기업을 방문해 기업 대표와 인사담당자 등으로부터 기업 소개 및 취업 안내를 받고 간담회와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교수와 학생에게 다양한 직업세계와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지역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을 지원하려는 취지다. 교수에게는 학생 지도의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고, 학생은 생생한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기업은 회사 홍보 및 인재 채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참여한 기업은 ▲나노하이테크 ▲바이오니아 ▲디엔에프 ▲아이쓰리시스템 ▲알에프세미 ▲성경식품 ▲KLES ▲대전일보 ▲더프렐류드 ▲무니디자인 등 10곳이다.

한남대 관계자는 “학생은 구직난을, 지역기업은 구인난을 겪는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의 우수기업을 교수와 학생이 직접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며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