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세종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1.19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53개 직종 참가원서 접수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4월 개최하는 ‘2022년도 세종시 기능경기대회’에 앞서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종시 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숙련기술인들의 사기 진작과 기능수준 향상, 지역 내 기술·기능 개발 촉진을 위해 매년 우수한 숙련기술인들을 발굴·표창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오는 4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열려 제빵, 요리, 헤어디자인, 그래픽디자인, 도자기 등 53개 직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연령제한 없이 접수마감일 기준 세종시 6개월 이상 거주자이거나 세종시 소재 학교·학원·산업체 등 단체에 소속된 자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마이스터넷 누리집(http://meister.hrdkorea.or.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추가 서류가 있을 경우 세종시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으로 내방 또는 우편신청 하면 된다.

직종별 입상자(1·2·3위, 우수)는 오는 8월 경상남도에서 개최되는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세종시 대표선수로 참가하게 되며, 국가기술자격법이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을 받을 수 있다.

황병순 일자리정책과장은 “세종시 기능인들이 기술연마 과정을 위해 쏟았던 땀과 열정의 가치가 실현되는 뜻깊은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세종지사가 주관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 044-410-8013)으로 문의하거나 숙련기술인 포털(마이스터넷)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