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와 업무 협약
상태바
공주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와 업무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1.21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1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상호 협력 교류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공주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공주대 원성수 총장,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 자리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및 연구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등 지역기반 산학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주대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연구·교육에 필요한 시설, 장비 등의 이용 및 연구인력 교류 ▴공주대학교 학술림과 수목원 부지를 활용한 현장 실습 및 교육·연구 ▴소장 도서 및 자료의 공동 이용 ▴공주대학교 대학(원)생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및 산하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 요청 ▴공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연·산 협동과정(석사 및 박사학위과정)협약기관으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추가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원성수 공주대 총장은“대학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함께 뜻을 모아 손잡고 자연과 인간이 건강하고 아름다워 질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는 등 연구 발전에도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라며“앞으로도 공주대는 산림 및 조경,생명 등 관련분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산학협력 플랫폼 구축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는 산림생물자원의 보전·연구를 수행하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정원문화를 꽃피우는 국립세종수목원, 최근 국가의 품으로 기증된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민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수목원·정원 서비스 전문기관을 지향하며, 더 나아가 정부의 탄소중립, 기후변화, 그린뉴딜 등 정책변화에도 준정부기관으로서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