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교육국제화역량평가 인증대학 선정
상태바
대전과기대, 교육국제화역량평가 인증대학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3.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이하 대전과기대)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평가에서 어학연수과정과 학위과정 모두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에서 시행하는 3주기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는 국제화 역량이 높은 대학을 인증함으로써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와 국내 학생의 국제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만든 제도다.

평가항목은 유학생의 불법체류율, 국제화 사업계획 및 인프라, 학생선발 및 입학적절성, 중도 탈락률, 언어능력, 등록금 부담률, 유학생 학업‧생활지원, 만족도 및 관리 등이며 대전과기대는 심의결과 어학연수과정과 학위과정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대학에 선정되었다.

대전과기대는 인증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①외국인 유학생 비자 발급 절차 간소화 ②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의 정부 초청 장학생(GKS) 대학지원사업 신청 시 우대 혜택 제공 ③교육부의 각종 사업에서 가점을 부여받으며, 아울러 전 세계 11개 언어로 소개되는 교육부 공식 ‘한국유학생종합시스템’에 공시되어 외국인 유학생이 우리나라 대학을 선택할 때 공신력 있는 정보로 제공된다.

이효인 총장은 “코로나 19 펜데믹 상황 속에서도 우수한 유학생 유치와 유학생들의 학업 열정으로 인해 인증 대학에 선정 될 수 있었다며 우리 대학에서 학업을 시작하는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전과기대는 지난 2020년부터 유학생 유치를 시작하였고, 모범적으로 각 지표를 충족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관리 등 많은 노력을 통해 충분히 역량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