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창립 61주년 기념식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창립 61주년 기념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3.3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는 한마음! 아이는 큰희망!”
가족친화 환경조성 슬로건 공모전 ‘육아는 한마음! 아이는 큰희망 대상 선정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창립61주년 기념식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3월 31일 본부 4층 대회의실에서 ‘창립 6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1961년 4월 1일 설립하여 정부의 인구정책의 민간 파트너로서 시대적 변화 대응에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구절벽 위험에 대처하기 위해 지자체·경제계·시민사회계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네트워크를 마련해 아이를 낳아 키우기 좋은 사회, 임신·출산·육아 친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창립 61주년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최소 인원이 참석한 자체 행사로 유공자 표창, 장기 근속직원 공로패 수여, 「가족친화 환경조성」슬로건 공모전 시상순으로 진행되었다.

「가족친화 환경조성」슬로건 공모전은 저출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발하고 국민 인식개선의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슬로건 개발을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총 1,735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에 ‘육아는 한마음! 아이는 큰희망!’, 최우수상에 ‘당당한 출산휴가, 떳떳한 육아휴직, 든든한 직장문화’가 선정되었다. 우수상 등 자세한 수상 정보는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속에서 협회가 보건의료분야 전문기관으로서 소임을 성실히 수행해 온 것처럼 인구사업에서도 협회가 선도적 역할을 수행, 인구변화 대응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