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세계,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위한 활동
상태바
대전신세계,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위한 활동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05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21일까지 지역 양육시설 9개소 대상 ‘행복나눔 푸드트럭’ 진행
지역 청년 ‘푸드트럭’과 함께 임직원 봉사단 양육시설 찾아 봉사활동 전개
어린이날 맞아 대전·세종지역 소아암 및 희귀난치병 환아 100명에게 선물 전달도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이하 대전신세계)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와 함께 5일 대전 유성구 소재 천양원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대전지역 양육시설 9개소를 대상으로 ‘행복나눔 푸드트럭’ 을 진행하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대전신세계 Art & Science가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섰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이하 대전신세계)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와 함께 5일 대전 유성구 소재 천양원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대전지역 양육시설 9개소를 대상으로 ‘행복나눔 푸드트럭’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소아암재단과 함께 지역 소아암 및 희귀난치병 환아들을 대상으로 선물을 전달했다.

행복나눔 푸드트럭은 지역상생과 사회 공헌을 동시에 잡은 대전신세계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 청년운영자들로 구성된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 소속 푸드트럭들이 지역 9개 양육시설을 찾아 사전조사를 통해 파악한 치킨류, 스테이크볶음밥, 각종 음료와 분식 등 선호메뉴를 아동들이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선물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연말 대전신세계가 ‘희망산타 원정대’의 일환으로 진행한 ‘해피 크리스마스 푸드트럭’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다.

대전신세계는 이번 활동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575만원을 후원했으며대전신세계 Art & Science (이하 대전신세계)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와 함께 5일 대전 유성구 소재 천양원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대전지역 양육시설 9개소를 대상으로 ‘행복나눔 푸드트럭’ 을 진행하고 있다.각 양육시설에는 푸드트럭 3~4대와 함께 대전신세계 임직원 봉사단이 방문해 배식 도우미 및 비눗방울 놀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아 대전·세종지역 소아암 및 백혈병, 희귀난치병 환아 100명에게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했다. 이를 위해 대전신세계는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금 500만원과 지난 4월 하늘공원에서 진행한 플리마켓에 참여한 대전화원 협동조합의 판매 수수료 전액을 전달했다.

김낙현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신세계는 지난 4월 대전지역 청소년 130명에게 희망 장학금 1억 3000을 전달하였으며,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유성구 결연 아동 50세대를 대상으로 매월 식품패키지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식품패키지 지원을 위해 대전소재 중소기업과 함께 친환경 에코백을 제작하고, 대전 유성지역자활센터 내 굿카페테리아와 사회적협동조합인 품앗이 마을에서 식자재를 구매하는 등 지역상생활동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실천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