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학가에 금연 바람
상태바
세종시 대학가에 금연 바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11.1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보건소, 19일 고려대 이어 25일 홍익대서 캠페인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보건소가 오는 19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 이어 25일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교정에서 금연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은 지난 2일 연꽃공원에서 열린 ‘세종시 시민화합 건강걷기대회’에서 금연서포터즈가 금연 홍보 캠페인을 벌이는 모습.
세종시보건소(소장 이순옥, 이하 보건소)가 오는 19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 이어 25일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교정에서 금연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소가 홍익대학교 금연서포터즈 ‘들우금’ 회원들과 함께하는 이 행사는 담배 연기 없는 깨끗한 건강도시 구축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보건소는 ‘들우금’ 회원들과 지난달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린 ‘제1회 세종건강문화축제’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금연캠페인을 벌였고, 지난 2일 연꽃공원에서 진행된 ‘시민화합 건강걷기대회’에서 폐 나이 측정 등 체험형 금연캠페인을 추진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흡연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미꽃 비누와 담배갑 교환 행사를 하며, 이 비누로 흡연자의 폐 모형을 만들고 전시해 재학생 및 학교를 방문하는 시민에게 흡연의 폐해에 대한 홍보할 예정이다.

이순옥 소장은 “금연은 나 자신의 건강뿐 아니라 간접흡연으로 피해를 입던 주변사람의 건강까지 지켜줄 수 있는 것”이라며 “대학생뿐 아니라 주부로 구성된 금연 서포터즈 회원을 캠페인에 참여시켜 지역사회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금연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