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방송, 박희조 황인호 동구청장 후보 등 토론회 18일 시작
상태바
CMB방송, 박희조 황인호 동구청장 후보 등 토론회 18일 시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17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남지역 케이블 방송사인 CMB(회장 이한담)가 지역 유권자의 알권리 충족과 선택권 보장을 위해 5월 18일부터 후보 초청 토론회 및 방송연설, 경력방송, 개표방송 등 다양한 선거방송을 지역민에게 제공한다.

18일(수) 오전 10시 황인호,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후보 초청 토론회를 시작으로 대전과 세종, 충남 지역 교육감, 기초단체장 후보 토론회와 충남 보령·서천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후보 토론회가 5월 18일(수)~25일(수)까지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대전 구청장(5개구) 후보 토론회는 18일(수)~22일(일) 오전 10시에, 충남 시장·군수(7개 시·군) 후보 토론회는 18일(수)~24일(화) 오후 4시, 대전·세종·충남 교육감 후보 토론회는 23일(월)~25일(수) 오전 10시, 충남 보령·서천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후보 토론회는 25일(수) 오후 4시에 생방송 된다.

후보 초청 토론회는 기조연설과 공통질문, 주도권 토론 등 각종 현안에 대한 견해와 핵심 공약을 살펴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또한 지역 유권자의 선택을 돕기 위해 정책과 공약을 살피기 어려운 광역·기초의원 대상의 무료방송연설을 진행하고, 지방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들의 정보를 담은 경력방송을 제작해 시청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6.1 지방선거 당일에는 개표소와 유력 후보자 캠프의 현장분위기 및 실시간 득표현황을 빠르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개표특별생방송을 CMB채널과 유튜브 ‘케이블CMB’ 채널을 통해 동시 생중계 할 예정이다.

김영진 CMB 대전·세종·충청사업본부장은 “케이블 방송만이 가진 지역밀착형 보도와 편성의 자율성 등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지역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을 돕는 다양한 선거방송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공정하고 정확한 선거방송을 전달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