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도서관, 2022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상태바
공주대 도서관, 2022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18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중앙도서관(도서관장 최호규)은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도서관 2022 전자정보박람회”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우수한 전자정보원의 검색 방법과 활용법을 익히고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보활용능력 향상의 계기를 만들었다. 또한 삼각캠퍼스(공주-천안-예산) 학생들이 시공간에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온택트 방법으로 개최하여 참여의 편리성을 높였다. 박람회에는 씨앤씨 학술정보, 누리미디어, 엡스코코리아, 엘스비어 등 국내외 17개 업체가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전자자료 스탬프 투어, 온라인퀴즈대회, 학술정보이용교육, SNS도서관 친구태그 총 4개의 이벤트로 구성되었다. 전자자료 스탬프 투어는 학생들에게 도서관 홈페이지에 구축된 학술DB 온라인부스의 교육동영상을 시청하고 퀴즈를 풀어봄으로 전자자료 이용법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온라인퀴즈대회와 학술정보이용교육 등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행사에 총 380명이 참가했다.

또한, 5월 16일에는 전자자료 스탬프 투어에 참여한 학생들 대상으로 공주대학교공식 유튜브채널를 통해 실시간 추첨행사도 진행되었다. 상품으로는 태블릿PC, 블루투스이어폰, 커피쿠폰 등 다양했으며 추첨행사와 온라인퀴즈대회, 이용교육 등에 참여한 학생들이 상품을 받았다.

공주대 중앙도서관장은“행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참여해준 학생들 고맙고 앞으로도 도서관 많은 이용 바란다. 도서관은 환경개선을 통해 학습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하반기에도 공주대 중앙도서관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고 연구학습지원을 위해 더 나은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