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보건소, ‘5월은 혈압 측정의 달’ 캠페인 진행
상태바
계룡시 보건소, ‘5월은 혈압 측정의 달’ 캠페인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19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고혈압의 날 및 금연의 날 기념···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병행 운영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운영 모습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운영 모습

계룡시 보건소(소장 임방원)는 세계 고혈압의 날(17일)과 금연의 날(31일) 맞아 혈압 측정과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5월을 ‘혈압 측정의 달’로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는 그동안 캠페인 홍보를 위해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한 홍보를 해왔으나 보다 적극적으로 혈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운영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보건소는 지난 17일 엄사면 일원에서 ▴혈압·혈당측정 ▴금연클리닉 홍보 ▴내마음 알아보기 ▴진드기 감염병 예방 ▴구강건강 실천 ▴국가 암검진 등 혈압과 금연 뿐 아니라 몸과 마음 건강 전반에 대한 관리 중요성을 알리고 행사 참여자에게는 모기·진드기기피제 등 관련 홍보물품도 배부했다.

보건소는 캠페인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관내 중·고등학교 등굣길에서 금연캠페인을 실시하고, 혈압관리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30·40대 등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도 지속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임방원 보건소장은 “고혈압은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을 유발하는 선행질환 중 하나로 조기 발견과 규칙적인 치료·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혈압 체크, 절주와 금연 및 매일 30분 이상 운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만큼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