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불법 옥외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자진신고기간 운영
상태바
계룡시, 불법 옥외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자진신고기간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19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사고 예방 및 체계적인 광고물 관리 도모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안전사고 예방과 체계적인 옥외광고물 정비를 위해 오는 9월까지 불법 옥외광고물을 한시적으로 양성화한다고 밝혔다.

양성화 대상은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의 표시·설치 기준에는 적합하나 허가·신고를 하지 않고 무단으로 설치한 광고물, 표시기간 만료 후 연장 신고하지 않은 광고물 등이다.

시는 불법광고물 양성화를 위해 충분한 홍보와 계도, 자진신고 기간 운영 및 옥외광고협회, 상인회 등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에 나섰으며, 광고주는 자진신고 기간 동안 허가·신고 신청서와 함께 관련 서류를 준비해 도시건축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자진신고 접수 후 현지 확인을 통해 관련 규정에 따라 적법한 광고물에 대해서는 양성화 조치를 할 예정이며, 부적합한 간판에 대해서는 철거 등에 필요한 유예기간을 부여할 예정이다.

자진 신고기간이 종료된 후 적발된 미신고 불법 광고물은 집중 단속 후 즉시 시정을 명령하고, 정비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이행강제금 부과 등 행정절차에 나설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불법 옥외광고물 한시적 양성화를 통해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 및 안전점검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건전한 옥외광고 문화 정립으로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조성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