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신관동 공주대와 학생활동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공주시 신관동 공주대와 학생활동 지원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학생-지역이 함께하는 동반성장 교육공동체 구축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신관동-공주대 업무협약 사진
신관동-공주대 업무협약 사진

공주시 신관동(동장 김규태)은 지난 19일 공주대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견인하는 학생활동 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규태 신관동장을 비롯해 유석호 공주대 학생처장, 총학생회장, 동아리연합회장 그리고 신관동 16개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과 공주대 상생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협약을 통해 대학과 기관단체에서는 앞으로 ▲지역사회와 연계된 학생 봉사활동 사업 발굴·협력 ▲캠퍼스와 인근 지역의 순찰 등 방범 활동 공동 전개 ▲학생 역량신장을 위한 교육공동체 협력사업 추진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백제의 찬란한 문화도시 위상을 강화하고 학생 친화적인 교육공동체를 조성해 대학과 지역이 함께 발전하는 새로운 교육 협력모델을 창출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윤경태 신관동 단체장협의회장은 “지역사회 단체장들이 학생들의 끼와 꿈,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지하고 응원하여 공주대가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석호 학생처장은 “충남-세종을 대표하는 국립대학교로서 교육의 가치를 창출하고, 상생 및 동반성장을 통해 경쟁력 있는 대학을 만들고 지역 또한 명품 교육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