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박정식 팀장 초청 특강
상태바
대전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박정식 팀장 초청 특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20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 공연예술융합학과(학과장 김상열)는 지난 19일 오후 교내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박정식 팀장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2022학년도 1학기 ‘우리학과취업스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학과 재학생들에게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의 업무협력에 대해 알리고 ▲취업분야 소개, ▲현장실무의 이해, ▲콘텐츠 제작 참여 안내, ▲미래 콘텐츠 산업의 방향 제시 등의 내용으로 진행돼 학생들 스스로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강은 김지연 교수가 진행자로 나서고 박정식 팀장이 강연했으며 2부에서는 용운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역 기반 공연예술 콘텐츠 활성화 프로젝트’의 내용을 공유하고 ▲미디어교육, ▲장비대여, ▲봉사활동참여, ▲배우·스텝참여 등에 관한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한편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현재 ‘마을미디어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용운종합사회복지관과 용운마을신문이 3년째 해당사업을 함께하고 있다. 대전대학교 공연예술융합학과 또한 해당사업과 관련, 지난 4월 용운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기반 공연예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학생이 직접 기획단에 참여해 적극협력하고 있다.

김상열 학과장은 “우리 공연예술융합학과는 공연예술·사회 콘텐츠 산업 융복합전문가 양성 선도를 목표로 ‘문화예술콘텐츠 시대의 창의적인 문화콘텐츠 창작자’를 인재상으로 설정하고 이에 걸맞은 교육, 사회참여를 진행 중이며 2023학년도부터 ‘공연예술콘텐츠학과’로 신설 출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