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 및 교과학습 간담회
상태바
건양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 및 교과학습 간담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건양고가 주최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 및 교과학습 간담회 모습
건양고가 주최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 및 교과학습 간담회 모습

건양대학교 병설건양고등학교(교장 박찬범, 이하 건양고)가 20일 오후 3시부터 저녁 9시까지 학교 체육관 명곡홀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 및 교과학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진로 및 교과학습 간담회는 학교와 학부모가 교과 학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학생의 진로 탐색 및 역량 강화와 자기주도적인 학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간담회를 통해 30여 명의 교과 및 담임 교사는 학생들의 교과학습 태도 및 발달 상황, 성취수준, 교과 성적 변화 추이, 향후 지도 방향을 중심으로 자료를 마련해 학부모와 함께 맞춤형상담을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부모는 “매년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데, 자녀의 학습 발달 추이를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자녀의 학교 생활 전반과 교과 학습, 진로에 대한 고민을 털어 놓을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며 진로 및 교과학습간담회에대한 만족을드러냈다.

건양고 박찬범 교장은 “교육 환경과 대입 상황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호자와 정보 교류는 필수이며, 간담회 행사를 비롯하여 보호자가 학교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건양고는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대전 충남 유일의 기숙형 사립고와 메디컬 공학 교과특성화학교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맞는 다양한 교과 편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