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신 대전교육감 후보, 김동석 후보 수사 의뢰
상태바
정상신 대전교육감 후보, 김동석 후보 수사 의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21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둔산지방경찰서에 진정서 제출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정상신 후보는 20일 김동석 후보와 대전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가 공직선거법 제9조 제1항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위반했다며 수사를 촉구하는 진정서를 대전둔산경찰서에 제출하고 있다.

정상신 대전시교육감 후보가 다른 교육감 후보인 김동석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정상신 후보는 20일 김동석 후보와 대전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가 공직선거법 제9조 제1항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위반했다며 수사를 촉구하는 진정서를 대전둔산경찰서에 제출했다.

정 후보측은 김동석 후보와 대전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를 피진정인으로 하는 진정서에서 “피진정인은 특정 후보의 당선 및 낙선에 영향을 미칠 목적으로 공무원의 중립의무를 위반하여 헌법 제25조에서 규정한 진정인의 공무담임권을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공무담임권이란 국민이 선거에 입후보하거나, 공무원 채용시험 등에 응시하여 공적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 될 수 있는 기회 권리를 말한다.

정 후보는 김동석 후보가 교육감 선거 후보자 등록일에 대전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 발신의 관용 봉투에 후보 등록 서류를 담아 제출한 것을 두고 양자 간의 공모 의혹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앞선 지난 18일 열린 방송사 초청 후보자 토론회에서도 김동석 후보와 대전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의 연대 의혹을 제기하며 추후에 선관위에 고발해서 관련자들을 엄중 처벌하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