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제3회 충남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서 수상
상태바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제3회 충남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서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2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꿈드림 청소년 수상
꿈드림 청소년 수상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 주최한 ‘2022년 제3회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꿈드림 소속 청소년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충청남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이 시민의 일원으로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여 청소년 정책 수립에 관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개최됐다.

이번에 수상한 꿈드림 소속 이찬규 군은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 준비를 위한 스마트교실과 자기계발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학교밖청소년 관련 생각을 정책으로 발의하여 대회 본선진출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이찬규 군이 제안한 정책은 ‘학교 밖 청소년의 정서안정을 위한 바른가정지원학교 구축’ 으로, 학교밖청소년을 둔 보호자들의 청소년 방임을 미리 방지하고, 자녀양육에 있어서 자기효능감을 부여하여 부모와 자녀가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2015년 5월 29일 시행)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중단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 취업지원, 상담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1-730-60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