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희역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원, 공공기관 유치 공약
상태바
손희역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원, 공공기관 유치 공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24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손희역 후보(가운데)가 시민들에게 선거활동을 하며 인사를 하고 있다.

손희역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원 (대덕구1선거구, 오정, 대화 법1·2동) 후보는 24일 ‘공공기관 유치’를 공약하고 나섰다.

대덕구 연축지구 사업이 마무리되면 현 대덕구청이 옮겨갈 예정으로, 새로운 공공기관을 유치해 구청 이전에 따른 오정동 인근 공동화를 막겠다는 것이 손희역 후보 공약의 골자다.

손희역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구민의 사랑으로 재선 대전시의원으로 당선돼 연축지구로 이전이 예정된 현 대덕구청 자리에 대전시 산하 공공기관을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손희역 후보는 “연축지구 사업이 진행되고 현재 대덕구청이 자리를 옮기면, 오정동 지역의 공동화가 우려된다”며 “제가 유치할 대전시 산하 공공기관이 오정동의 공동화를 막고 대덕구를 발전시키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손희역 후보의 선거운동원들이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대전의 경우 손희역 후보의 주장처럼 공공기관 이전으로 원도심 공동화가 진행돼 수십년간 동서간 격차가 계속된 경험을 했다.

실제 중구의 경우 대전시청과 충남도청이 위치해 대전의 중심지 역할을 했지만 둔산으로의 시청 이전과 내포신도시로 도청이 이전하면서, 오랜기간 ‘공동화의 늪’에 빠졌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손희역 후보는 대덕구청 이전과 맞물려 대전시 산하 공공기관을 유치, 오정동 인근 지역의 공동화를 막고 새로운 발전의 전기로 삼겠다는 약속을 한 것이다.

손희역 후보는 “지난 4년 대덕구민의 큰 은혜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며 “언제나 대덕구 발전이 제 소명이라는 생각으로 지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