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K-푸드조리전공, '대한민국 14대 조리명장' 특강
상태바
우송정보대 K-푸드조리전공, '대한민국 14대 조리명장' 특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25 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 K-마이스터스쿨 K-푸드조리전공에서는 대한민국 14대 조리명장인 남대현 명장을 초청해 K-푸드조리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셰프의 그릇'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예비 명장 조리인을 위한 역량강화 비전특강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 K-마이스터스쿨 K-푸드조리전공에서는 대한민국 14대 조리명장인 남대현 명장을 초청해 K-푸드조리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셰프의 그릇'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예비 명장 조리인을 위한 역량강화 비전특강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남대현 명장은 32년 동안 롯데호텔에 근무하며, 시그니엘 서울의 총주방장을 역임하였으며, 2020년 14번째로 대한민국 조리명장에 선정되었고, 현재는 롯데중앙연구소에 자문을 역임하고 있다.

남대현 명장은 우송정보대학 K-푸드조리전공 재학생들에게 “하찮고 단순한 일도 주방에서라면 배울 가치가 있다. 과연 배울 것이 무엇인지 깨달아라”, "힘든 현재를 극복할 수 있는 마법의 단어. 어떤 일을 제대로 해볼 생각이 있다면 우선 열정을 가져라"는 내용을 소개하며 미래 조리 분야로의 진로를 꿈꾸는 재학생들에게 조리에 대한 열정을 강조한 뒤 한국대표명장으로서 자부심을 잊지 말라고 당부하였다.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 K-마이스터스쿨 K-푸드조리전공에서는 대한민국 14대 조리명장인 남대현 명장을 초청해 K-푸드조리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셰프의 그릇'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예비 명장 조리인을 위한 역량강화 비전특강을 하고 있다.

K-푸드조리전공 이종민 주임교수는 "앞으로도 학과 전공 관련 명장 및 미슐랭스타셰프를 수시로 초청해 특강을 실시함으로써 K-푸드조리전공 모든 재학생들이 외식산업 및 조리분야의 예비 직업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한국대표명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송정보대학 이달영 총장은 “우송정보대학의 전체 교직원들은 한국대표 명장의 꿈이 이루어지도록, 강인한 정신, 강인한 육체로 나를 단속하고 남을 배려하는 인재, 나를 낮추고 남을 높일 줄 알며, 사랑과 아름다움을 최고 가치로 하는 인재, 촌음을 아껴 공부하며, 진리를 찾아 먼 길 떠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인재 육성을 위해, 하루도 쉬지 않고 이어지는 따스한 눈길과 손길로 최선을 다할 것이며, ‘바쁜 가운데도 불구하고 특강을 기꺼이 수락해 준 남대현 조리명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명장분들과 함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