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도시철도공사와 임산부배려 공동캠페인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도시철도공사와 임산부배려 공동캠페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3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분좋은 배려‘임산부 먼저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도시철도공사와 임산부배려 공동캠페인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도시철도공사와 임산부배려 공동캠페인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보건복지부, 광주도시철도공사와 함께 생활 속 임산부배려 문화 확산을 위해 5월 30일(월) 광주1호선 남광주역에서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임산부 체험, OX퀴즈, 캠페인 인증샷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일반시민들과 함께 하였으며, 임산부 배려석 양보, 임산부배려 엠블럼 인지도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하였다.

임산부는 임신기간 호르몬의 변화로 입덧과 구토, 과다한 피로감, 우울감 등 몸과 마음이 힘들 수 있으며, 특히 초기 임신부는 겉으로 구분이 안 되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 시 어려움을 경험하기도 한다.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는 2007년부터 초기 임산부를 배려 할 수 있도록 눈에 쉽게 띄고, 휴대하기 편한 가방 고리 형태의 ‘임산부 배려 엠블럼’을 제작하여 임산부에게 배포하고 있다.

김창순 인구보건복지협회 회장은 “임산부배려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광주도시철도공사, 매일유업 등 관계기관 직원들과 시민 여러분들에게 감사 드리고, 오늘 캠페인이 임산부를 이해하고 배려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임산부배려 엠블럼을 알게 되어 일상생활 속에서 임산부 배려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