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아티언스 대전' 참여예술가 18명(팀) 최종 선정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아티언스 대전' 참여예술가 18명(팀) 최종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6.12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은 예술・과학 융복합 창작지원사업인 <2022 아티언스 대전>에 참여할 예술가 18명(팀)을 최종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

최종 선정된 1년차 참여예술가는 이다희, 이승연, 홍주희, 주다은, 임승균, 민보라, 배규현, 장한나, 메모리얼디렉터(정서이, 윤개리), 채종혁 등 10인(팀)이며, 2년차 참여예술가는 안효주, 장인희, 염인화, 박얼, 홍기원, 문규철, 윤정원, 전민제 작가 등 8인으로 총 18명(팀)이다.

1년차 참여예술가에게는 700만원의 지원금 및 각 주제에 맞는 연구원과 협업기회를 제공하고, 2년차 참여예술가에게는 1000만원의 지원금과 함께 결과보고전시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참여예술가와 과학자가 2년간(2021~2022) 협업을 통해 완성한 융복합 예술작품은 11월 4일부터 10일간 대전예술가의집 전시실에서‘결과보고전시’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예술가들은 오는 6월 16일부터 기존 협업연구기관인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을 비롯하여 금년도 신규 협업기관인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의 랩 투어를 시작으로 각 연구원의 과학자들과 함께 연구주제에 맞는 융복합 창작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랩 투어는 아티언스 대전과 협업하는 각 연구기관 과학자의 연구실을 직접 방문하여 연구주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연구시설을 직접 관람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예술가와 과학자가 대면만남을 통해 협업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아티언스 대전은 예술(Art)과 과학(Science)의 합성어로, 대전 대덕연구단지 인프라를 기반으로 예술과 과학이 만나 다양한 실험과 협업을 통해 융복합의 새로운 창작과정을 지원하는 대전문화재단의 예술・과학 프로젝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