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성정2동 2분기 행복키움지원단 간담회
상태바
천안시 성정2동 2분기 행복키움지원단 간담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6.2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성정2동2분기 행복키움지원단 간담회
성정2동2분기 행복키움지원단 간담회

천안시 성정2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박상선)은 지난 23일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2분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행복키움지원단 맞춤형 주거복지 순회교육을 먼저 진행한 후, 신규 단원 위촉장 전수 및 2022년 상반기 사업결과 보고, 2022년 하반기 사업계획 논의, 기타사항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2년 상반기에 진행했던 사업의 잘된 점과 아쉬웠던 점을 되짚어 보고 하반기에 진행할 행복한 여름나기 복날맞이 삼계탕, 저소득 아동·청소년 경제교육 프로그램, 우리동네 희망케어 지원 등의 사업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특히나 우리동네 희망케어 지원사업은 올해 처음 시도하는 사업으로, 관내 사례관리, 서비스연계 가구 및 복지사각지대에 주거보증금, 의료비, 식료품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경제적·정서적 지지와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도모한다. 재원은 천안시복지재단 지정기탁금을 이용한다.

박상선 단장은 “2022년 상반기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단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한다”라며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구제병 동장은 “여름날에도 복날맞이 삼계탕을 비롯해 발 벗고 나서주실 단원님들에게 미리 감사함을 표한다”라며 “올해도 성정2동 행복키움지원단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