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희, 청룡영화제 인기스타상 수상!
상태바
최강희, 청룡영화제 인기스타상 수상!
  • 유영옥 기자
  • 승인 2009.12.0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애자> 연기력+티켓 파워‘최강희의 재발견’


영화 <애자>의 주인공 최강희가 제 30회 청룡 영화제에서 인기스타상을 수상했다.

데뷔 이래 첫 타이틀롤을 맡은 최강희 주연 영화 <애자>는 세상 무서울 것이 없는 스물 아홉 딸과 엄마의 갈등과 화해를 다룬 작품으로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영화에서 최강희는 속 깊은 말썽쟁이 딸 ‘박애자’로 변신, 누적 관객 192만 여명을 기록하며 연기력은 물론 티켓 파워에서도 ‘최강희의 재발견’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여배우 원톱 주연의 한국 영화들이 흥행 성공이 어려운 현실에서 최강희 주연의 <애자> 흥행 성공은 새로운 한국 영화의 발전 가능성을 열어 주었다.

또한 최강희는2030 세대의 워너비 스타를 넘어 어머니 세대까지 깊은 인상을 남기며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최강희는 이병헌, 하정우, 하지원에 이어 인기스타상 수상자로 호명되자 전혀 예상하지 못한 듯 놀란 모습을 보였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레드카펫에 등장한 최강희는 꽃잎 모양을 연상시키는 블랙 드레스에 빨간 띠로 허리에 포인트를 주고 다리라인과 어깨라인을 드러내 큐트함과 섹시함을 동시에 어필하며 패셔니스타로서의 진면목을 확인케 했다.

올해 청룡영화상에서 가장 이목이 집중된 부문은 단연 여우주연상이었다.

최강희는 총 88편의 한국 영화 후보 중에서 영화 <애자>로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됐고, 하지원의 수상에 따뜻한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유영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