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 여름 과정 입학식
상태바
공주대,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 여름 과정 입학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7.01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원장 김영곤)과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가 함께 7월 1일(금)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 컨벤션홀에서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한국이해과정(여름)’ 입학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모국을 방문한 전 세계 11개국의 65명의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입학생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국립국제교육원 재외동포국비유학팀장, 국립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수학준비과정(봄) 재학생 등 90여명의 인원이 참여하여 ‘한국이해과정(여름)’ 교육생의 입학을 축하하였다.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은 재외동포 학생의 한민족 정체성 함양과 국제화 마인드 배양을 통해 모국과 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차세대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매해 운영되고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초청교육, 원격교육을 병행하여 초청교육(대학수학준비과정, 한국이해과정), 원격교육과정으로 나누어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에 입학한 한국이해과정(여름) 학생들은 8월 25일까지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전 세계 재외동포학생들과 함께 한국어, 한국문화‧역사 교육과 현장체험학습, 진로진학교육, 교류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가한다.

입학생 대표로 나선 고영주(과테말라, 18세) 학생은 “작년까지는 원격으로 본 과정을 참여했는데 이번에 직접 한국을 방문하여 다양한 국가에서 온 재외동포 학생들과 함께 어울려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기쁘고 설렌다.”고 입학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은 대학수학준비과정(연2회, 5개월), 한국이해과정(연4회, 2개월), 원격교육과정(연4회, 1개월, 온라인)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현재 한국이해과정‧원격교육과정의 겨울 참가자 모집은 오는 8월 22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