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전국 시도지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전국 시도지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7.1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울 인구의 날 부대행사 육아아빠 도전 골든벨
서울 인구의 날 부대행사 육아아빠 도전 골든벨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제11회 인구의 날(7월 11일)을 맞이하여 인구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전국 시도지회에서 개최한다.

인구의 날은 인구구조 불균형이 초래하는 경제·사회적 파급효과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저출생·고령화 대응에 민간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1년 제정되었다.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는 매년 인구의 날을 기념하여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 사회단체들과 함께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금년에는 2022년 7월 6일(월) 경상북도를 시작으로 7월 20일(수) 세종특별자치시 까지 보름간 전국 지방자치단체들과 함께 각지에서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서울 인구의 날 부대행사 육아아빠 도전 골든벨
서울 인구의 날 부대행사 육아아빠 도전 골든벨

지역별로 개최되는 ‘인구의 날 기념행사’는 저출산 극복 퍼포먼스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인구의 날 기념식’과 ‘부대행사’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로는 「예비아빠 도전 육아골든벨」, 「아빠랑 요리조리 요리체험」, 「임산부 체험행사」등 지역별로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남성육아 활성화, ‘함께육아’ 인식개선 등 저출생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을 도모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저출생·인구변화 대응은 어느 특정 집단의 노력만으로 해결될 문제는 아니며, 국민 개개인과 정부, 시민단체 등 국가를 구성하는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아야만 해결될 범국가적 문제로,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가 인구변화 대응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함께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