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충남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가 공동진행
상태바
보건복지부.충남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가 공동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7.1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하는 아빠들의 모임
"충남 100인의 아빠단 4기 발대식 개최”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회장 박성진)는 육아하는 아빠들의 모임 충남 100인의 아빠단 4기 발대식을 충남 홍성군 홍동면에‘더힐링 식물원’에서 100인의 아빠단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100인의 아빠단은 육아에 관심 있는 아빠들이 육아를 즐겁게 하기 위한 고민을 서로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모임이다.

아빠단은 놀이·교육·건강·일상·관계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매주 다양한 육아 과제(미션)를 아이와 함께 온라인으로수행하게 된다.

또 아빠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노하우를 공유하는 온라인 육아멘토링, 아이와 친밀감 쌓기를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도 펼친다.

2022년 광주광역시 SRHR 포럼 포스터
2022년 광주광역시 SRHR 포럼 포스터

이번행사는 개회사를 비롯하여 전년도 아빠단 활동 소개, 아빠단 선언문 낭독과 문화행사로 이끼테라리움, 물놀이 체험, 식물원 관람, 아빠육아를 다짐하는 기념촬영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는 "충남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통해서 함께 육아에 동참하고 아빠들이 육아를 즐겁게 하기 위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여 함께육아 하는 사회 분위기로 여겨질 수 있도록 육아하는 엄마와 아빠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