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코레일을 부탁해’ 추진
상태바
한국철도,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코레일을 부탁해’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8.09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행복한 열차 이용을 위한 아이디어를 보내주세요”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코레일을 부탁해’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철도운영에 반영·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국민 아이디어공모전 포스터
대국민 아이디어공모전 포스터

공모 분야는 △IT를 접목한 서비스 개선 △화장실, 보관함 등 차내설비 개선 △역사 내 신규 사업 △철도 안전·윤리 수준 향상방안 △장애인, 노약자, 외국인 이용편의 증진방안 등 철도 운영 전반에 해당한다.

공모전 참여방법은 다음달 7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info.korail.com)공지사항에서 아이디어 등록 메뉴에 의견을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성 △차별성·독창성 △효과성을 고려한 심사를 통해 약 10건의 우수 제안을 선발하고,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순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특히 최종 심사에서는 제안자와 코레일 관계자를 비롯해 철도전문가, 고객이 함께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제안개발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에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코레일 사장 표창과 운임할인쿠폰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태호 코레일 서비스혁신처장은 “철도에 관심을 갖고 제안해 주신 국민 아이디어가 실현 가능한 정책이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철도 운영기관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