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추진
상태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8.09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실습생 모집, 내달 2일까지 접수
지역의 디지털 인재를 지역 ICT기업 맞춤형 전문가로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까지 지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 이하 진흥원)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소재 ICT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취·창업자 및 구직자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실습형 교육을 통해 기업의 실무를 경험하는 ‘2022년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 실습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지역 산업계의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등 디지털 혁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 16명 교육을 통해 4명이 지역 기업에 신규 고용되는 성과가 있었다.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포스터

기존의 단순 이론 위주의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산업계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취업 시즌을 앞두고 추진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 지역 ICT 기업의 이해, 실무를 위한 필수 기본교육 등의 집체교육을 거쳐 실제 기업으로 찾아가 기업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 참여 및 실무를 체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기업 대표와 실무자 등의 멘토링 및 특강, 수료생에 대한 취업연계 지원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이를 통해 기업 수요 및 산업 현장에 기반한 구직자의 실무역량을 확충하여 지역 내 AI·SW분야 혁신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인재 역량 및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내달 2일 마감되며,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한 교육대상자 선발 후 9월 19일부터 11월 16일까지 240시간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충청권에 거주하는 구직자, 대학 재학생, 경력단절자,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는 물론 ICT에 관심 있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진흥원은 실습생 모집 중 현장 또는 온라인설명회 개최를 통해 ‘2022년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과 추진 일정 등을 안내하고, 주요 협력기업 소개와 팀프로젝트 운영, 참가자의 질의응답을 통해 프로그램의 취지와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진흥원 김진규 원장은 “미래 ICT 산업을 책임질 디지털 인재들을 위한 사전 집체교육과 기업 현장 실무 중심 교육, 멘토링 및 팀 프로젝트 등을 운영하여, 취업 준비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 인력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며, 지역 디지털 인재의 지역 기업 취업 연계를 통해 청년이 정착하고 지역 경제 활력을 되찾아, 일류 경제도시 대전을 만들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