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치위생과,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나눔 활동 실시
상태바
대전과기대 치위생과,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나눔 활동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8.1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이하 대전과기대)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중 사회공헌형 인재양성 일환으로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문제해결 재능나눔’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전과기대 치위생과(학과장 천석연)는 지난 5월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조영진)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상생협력 협업기반 체계를 구축하고, 사회공헌형 인재 양성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지난 6월에는 대전의 화랑유치원과 자운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한 결과 참여 어린이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전했다.

대전과기대 치위생과는 지역사회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구강보건 교육자로서의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공 역량을 활용한 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재학생들의 전공 이해력 증진과 지역사회 아동의 구강 건강을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치위생과 학생들은 매년 꾸준히 전공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연계된 재능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식이교육, 칫솔질 교육 그리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역할극과 퀴즈, 게임 등 참여형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