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 서구종합재가센터·유성구종합재가센터 업무협약
상태바
충남대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 서구종합재가센터·유성구종합재가센터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8.2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센터장 윤석준/가정의학과 교수)는 8월 25일(목) 대전지역암센터 대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서구종합재가센터(센터장 전경애)·유성구종합재가센터(센터장 한수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호스피스완화의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형 호스피스 환자와 가족에게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에서 제공하는 긴급 돌봄서비스 등, 생의 마지막 시간에 주변을 정리하고, 가족의 부담을 줄이며,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여, 임종의 순간도 슬프지만 아름다울 수 있는 실질적이고 구체적 도움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공공보건복지, 사회공헌활동 등 정보협력 및 네트워크 교류 ▲호스피스 대상자 조기 발굴 및 필요한 서비스 연계 ▲호스피스완화의료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연계를 통해 대전지역 생애말기 대상자의 지역사회 공공보건복지 향상과 발전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윤석준 센터장은 “협약을 계기로 지역주민을 위한 기관 간 자원의 협력·조정을 통해 가정에 머물기 원하는 호스피스 대상자와 가족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는 서비스 연결망이 구축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