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부여시민대학, 2학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충남부여시민대학, 2학기 수강생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군민들의 선진 시민의식 함양과 급변하는 미래사회 적응을 위해 ‘충남부여시민대학’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접수기한은 오는 9월 14일(수)까지이며, 선착순 접수한다. ▲핵심영역(부여 인문학 기행, 세계시민교육, 새활용 교육지도사, 민주시민과 공동체 교육) ▲시민공통영역(디지털문화유산 교육지도사, 나를 스토리텔링하는 여행) ▲시민교양영역(SW 미래교육, 시민정원사 아카데미) 등 총 3개 영역 8개 강좌로 구성했다.

특히 문화유산에 대한 주제로 메타버스 가상현실 등 미래교육이 지향하는 디지털문화유산 전문가 양성 교육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폐자원의 새 활용 방법을 통한 자원문화 확산을 겨냥해 ‘새활용교육지도사’ 양성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9월 19일부터 11월 25일까지다. 강좌별 교육기간이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부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수강신청은 부여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으로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실습 및 현장학습비 지원)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해 삶의 질 향상 및 평생학습 만족도를 향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충남부여시민대학 관련 사항은 평생학습관(041-830-68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