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창업보육센터 ㈜애드에이블,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 선정 쾌거
상태바
공주대 창업보육센터 ㈜애드에이블,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 선정 쾌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08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창업보육센터(센터장 변의홍) 입주기업 ㈜애드에이블은 차세대 호흡 솔루션 가치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호흡·재활 의료기기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동 가능한 호흡훈련기를 제조하는 ㈜애드에이블은 지난 6월 국내 최초 디지털 치료기(의료기기 2등급 기능회복용기구)로 인증을 받은 ‘스마트 브리드-에어 프로’ 제품으로 폐활량 측정과 훈련을 하나의 제품 안에 융합시켜 시장에서 호평을 받았다.

㈜애드에이블 홍성태 대표(사진)는 “암환자, 폐 수술 전후 재활환자를 위한 호흡법 등 더욱 전문화된 호흡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품군을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호흡훈련의 ‘넷플리스’가 될 수 있도록 종합적인 호흡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애드에이블은 Pre-TIPS 성공 판정에 이어 이번 TIPS 선정까지 잇따라 선정됨에 따라 약 9억원의 투자 지원을 받으며 성장 밑거름이 되는 청사진을 그릴 수 있게 되었다.

김길희 산학협력단장은“앞으로도 더 좋은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우수한 기업에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하고, 나아가 중소기업 창업 촉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