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흡수식냉·온수기설치 사업장대기배출시설 설치신고해야
상태바
공주시, 흡수식냉·온수기설치 사업장대기배출시설 설치신고해야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으로 올해 연말까지 신고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공주시청 청사
공주시청 청사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2011년 1월 1일 이후에 설치된 일정 규모 이상의 흡수식 냉·온수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은 올해 안으로 대기배출시설 설치신고(허가신청)해야 한다고 14일 밝혔다. 

흡수식 냉·온수기는 도시가스, 경유, 지역난방, 전기 등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냉난방에 필요한 냉수 및 온수를 생산하는 장비를 말한다.

사업장에 설치된 모든 흡수식 냉·온수기의 합계 증발량이 0.5톤/hr 이상이거나 합계 열량 309500kcal/hr 이상인경우 해당된다.

대상 사업장은 인·허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흡수식 냉·온수기 관련 서류(성능확인검사 등), 연료사용량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산정 명세서 등을 공주시청 환경보호과에 제출하면 된다.

법정 신고기한 내에 신고(허가신청)하지 않은 사업장은 관련 규정에 의해 사용 중지 명령 및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다만,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영유아보육시설, 노인·아동·장애인·부랑인·노숙인 복지시설, 교정·소년보호시설, 외국인보호소, 치료감호소, 국방·치안·교정시설에 설치된 흡수식 냉·온수기는 신고 대상에서 제외된다.

홍석종 환경보호과장은 “해당 사업장은 반드시 시설용량 등을 확인해 올해 말까지 신고(허가)를 이행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