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공공보건의료인력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상태바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공공보건의료인력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안순기/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은 9월 16일(금)과 23일(금) 양일간 비대면 온라인(Zoom) 진행으로, 대전광역시 공공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 종사자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위한 공공보건의료인력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공공보건의료체계의 원활한 협력을 위해서는 공공의료기관과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의 효과적인 업무수행이 필요하며, 이를 위한 공공보건의료 인력의 역량강화가 선행되어야 한다.

이번 공공보건의료인력 역량강화 세미나는 ▲공공언어·공문서 바로쓰기(상명대학교 국어문화원 김형주 교수) ▲데이터 시각화를 활용한 효과적인 결과 기술 방법(미스해마 김미리 대표)의 주제로 구성되었다.

안순기 단장은 “정확한 공공언어, 공문서 사용과 효과적인 시각화는 기관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향후 지원단에서는 지역의 공공보건의료인력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훈련 개발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효과적인 보건의료정책 개발을 위한 조사·연구, 공공보건의료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 공공의료기관 의료 질 향상을 위한 기술 지원, 그리고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과 다양한 연계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