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대전충남지회, 2022년 세계피임의 날 피임·성 인식개선 캠페인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대전충남지회, 2022년 세계피임의 날 피임·성 인식개선 캠페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1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사랑해 피임해 포스터
세계피임의 날 계기피임·성 인식개선 캠페인 포스터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회장 박성진)는 성·피임교육 및 홍 보사업 일환으로 세계피임의 날(9월26일)을 계기하여 피임·성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피임의 날은 원치 않는 임신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2007년에 제정, 매년 9월 26일에 개최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서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 주최, 인구보건복지협회 주관으로 맞춤형 피임정보제공 을 통해 인공임신중절 예방 및 자기 주도적 피임실천, 임신출산에 서의 갈등상황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여성건강증진에 기여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사랑해? 피임해! ’ 라는 슬로건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9월 19일(월)부터 9월 30일(목)까지 인구보건복지협 회대전충남지회 가족보건의원에서 포스터 및 배너를 게시하 여 안전하고 정확한 피임의 중요성과 성건강 등 필요한 정보 를 안내 할 예정이다.

세계피임의 날 계기피임·성 인식개선 캠페인 포스터
세계피임의 날 계기피임·성 인식개선 캠페인 포스터

또한,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광역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29일(목) 오후 3시부터 대청호 일대에서 오프라인 인식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대전충남지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이들이 피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성(性)에 대해 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성건강과 피임에 관련된 정보, 온·오프라인 상담이 필요로 할 경우 협회에서 운영하는 ‘러브플렌(www.loveplan.kr) 홈페이지를 적극 이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