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창업‧벤처 기관협의회, 운영위원회 및 경제부시장 간담회
상태바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협의회, 운영위원회 및 경제부시장 간담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17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창업생태계 구축과 경제 활성화에 민관거버넌스 역할 지속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2022년 제 1회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세종시 이준배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19개 기관장이 세종시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앞열 중앙 기관협의회 한정희 회장, 회장 우측 이준배 경제부시장)
2022년 제 1회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세종시 이준배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19개 기관장이 세종시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앞열 중앙 기관협의회 한정희 회장, 회장 우측 이준배 경제부시장)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협의회(이하 ‘기관협의회’)’는 협의회 운영위원회 및 경제부시장 간담회를 15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하였다.

▲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협의회’는 2017년 창립되었으며, 세종시 창업활성화와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세종시를 비롯하여 지역대학, 창업벤처지원 유관기관, 지역 금융권 등 지역내 19개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운영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첫 대면회의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세종시 이준배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대전세종지방중기청 지역혁신과장 등 19개 기관장 및 실무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 ▲운영위원회 안건심의 ▲창업‧벤처 현안 간담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금번 운영위원회는 1)22년 10월 5일부터 10월 10일까지 6일간 진행하는 세종시 최대의 창업축제‘세종 스타트업위크 2022’의 추진계획을 검토하였고, 2)신규가입 기관 ‘세종신용보증재단’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종지역본부’ 2개사를 환영하였다.

금년 ‘세종 스타트업위크 2022’에서는 세종시 창업기업의 우수제품을 소개하는 스타트업 런웨이부터 혁신창업포럼 발대식, 밋업 네트워킹 등 지역 기관의 다양한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며, 참여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창업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기관협의회 한정희 회장은 ‘세종 스타트업위크 2022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을 당부하였으며, 세종신용보증재단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종지역본부의 기관협의회 신규 참여에 대해 앞으로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운영위원회와 함께 진행된 간담회에서 세종시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세종시 관내 기업 유치 뿐 만 아니라 관내 기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유지 전략을 고민해야 한다’면서 기관협의회와 같은 민관거버넌스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세종시 소재 창업기업의 전문인력 유치, 관내 기업유입, 상가공실 등에 대한 참여 기관의 다양한 의견에 대해서도 이준배 부시장은 ‘간담회에서 나눈 의견을 토대로 세종형 창업벤처 생태계 구축과 경제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하였으며, 기관협의회를 중심으로도 세종시와 함께 지속적인 고민과 제안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