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2년 청년마을 활성화 사업 지원
상태바
공주시, 2022년 청년마을 활성화 사업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한달살이 ‘프로젝트 론치패드’ 참가자 모집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청년마을 활성화 사업 론치패드 포스터
청년마을 활성화 사업 론치패드 포스터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충청남도와 함께 2022년 청년마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공주시 청년마을 자유도의 ‘프로젝트 론치패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홍보 포스터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10일부터 11월 6일까지 한 달 동안 공주에 살며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청년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론치패드’는 1주차 마을탐구, 2주차 프로젝트 기획 및 주민 커뮤니티 교류, 3주차 프로젝트 고도화, 4주차 프로젝트 실행 등 단계별로 진행되며 자연스럽게 공주를 알아가고 지역주민과 교류할 기회를 접하게 된다.

론치패드 기간 청년들에게는 프로그램 전 과정, 숙소, 프로젝트 실행비, 공유오피스, 자전거 등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10년간 방치된 공주시 첫 노인회관을 거점으로 식음료, 문화기획, 축제, 공연 등의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자유도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팀 상관없이 총 15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운영을 맡은 ㈜퍼즐랩 권오상 대표는 “론치패드는 로켓이나 우주 왕복선의 발사 시에 사용하는 발사대를 얘기한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슬로건인 ‘한번 해보자!’라는 의미처럼 청년들의 재능을 공주에서 마음껏 펼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 청년마을 ‘자유도’ 홈페이지(https://www.degreeoffreedom.c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