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청년구직자 면접패키지 지원사업’ 추진최대 32만원 지원
상태바
공주시, ‘청년구직자 면접패키지 지원사업’ 추진최대 32만원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업 면접 준비하는 공주 거주 청년 구직자 대상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청년 면접패키지 지원사업
청년 면접패키지 지원사업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준비로 인한 부담을 줄여주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청년구직자 면접패키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사진 촬영, 면접 스타일링(헤어, 메이크업), 면접 정장 대여, 면접(교통)비 지원 등 취업 준비 시 꼭 필요한 활동 4가지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취업 사진 촬영 2만 원(연 1회), 면접 스타일링 3만 원(연 최대 3회), 면접 정장 대여 4만 원(연 최대 3회), 면접(교통)비 지원 3만 원(연 최대 3회) 등 1인당 최대 32만 원 상당의 쿠폰이 지원된다.

대상은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공주시 거주 청년으로 공주시 관내 기업의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 및 공주시 소재 학교 재학생(휴학생, 고교 졸업예정자 포함) 등이다.

신청은 공주시 일자리센터로 하면 되며 올해 사업비 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한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공주시 홈페이지 일반공고를 참고하거나 일자리센터 방문 및 전화(041-840-8089)로 문의하면 된다.

전경규 경제과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공주시 청년구직자들이 청년 면접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 준비에 현실적으로 도움을 받아 성공적인 취업에 이르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