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국회의원 간담회 개최, “지역현안 해결에 힘 모아...”
상태바
유성구–국회의원 간담회 개최, “지역현안 해결에 힘 모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는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민선8기 핵심사업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 지역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해 이상민ㆍ조승래 국회의원, 유성구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민선7·8기 주요사업 추진현황 공유, 각종 현안 및 주민 숙원 사업 등을 해결하기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주요 현안ㆍ건의사업은 ▲유성구 노인복지관 증축, ▲지방교부세법 개정(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추진, ▲탄동천 하도정비 및 준설사업, ▲유성구 보훈회관 건립, ▲문화인프라 확충을 위한 복합문화예술센터 조성사업, ▲대전경찰훈련시설 진입로 도로확장공사 등으로 국비 확보 및 정책적 지원이 요구되는 사안들이다.

정용래 구청장은 “구민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과 지역현안에 대한 공감, 긴밀한 소통·협력을 통해서만 지역현안사업 해결이 가능하다.”며 “더 좋은 미래로 도약하기 위해 정부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상민 의원은 “코로나19로 그동안 함께하지 못했던 유성구청 관계자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며 “중·대형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지역 국회의원으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으며,

조승래 의원 역시 “구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구정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며, “미래 도시로 한 단계 성장하는 민선8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