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문화원, ‘2022 식장산 생활문화축제’ 24일 개최
상태바
대전 동구문화원, ‘2022 식장산 생활문화축제’ 24일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문화원(원장 양동길)은 ‘2022 식장산 생활문화축제’를 식장산 세천공원에서 2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식장산 생활문화축제’는 동구문화원이 주관하고 대전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대전시와 대전시문화원연합회가 후원한 행사다

같은 날 부대행사로 ‘식장산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도 함께 열린다. 접수는 오후 1시부터 2시 사이 현장에서 켄트지를 받아 작품을 완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미취학어린이 및 초등학생이며 참가자들은 물감, 크레파스, 야외돗자리 등을 준비하면 된다.

이날 행사는 오후1시부터 △움직이는 동행 회원 전시회(움직이는 동행) △다온 전통민화 전시(다온) △섬유공예 꽃잎주머니 만들기(수다쟁이) △석고에 색칠 체험 & 일러스트 체험(꿈쟁이) △식장산 문화산책(우리행복나눔봉사회 △문화여행사랑모임 △서구 중소상공인협의회) △인물스케치와 케리커쳐(그림과 사람들) △행복을 전하는 글쓰기(마중물) △아름다운 캘리그라피와 감성충만(붓뜰에) 등 생활문화동아리팀에서 준비한 다양한 전시 및 예술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오후3시부터 △웃다리 농악 앉은반(갑천풍물단) △살풀이춤,교방무(대전춤사랑회) △울어라 열풍아, 찔레꽃, 갈대의 순정(챠밍아코디언) △한혜경류 장구춤(대덕문화원 장구춤반) △팬플릇 힐링뮤직 스토리, 아모르파티, la paloma(팬트라움 팬플룻앙상블) △7080 포크송 올드팝, 마이썬, 기쁜 우리사랑은(대전 배짱이) △라인댄스 공연(아리아 라인댄스) △지신 밟기, 비나리(비나리 연구회) 등 버스킹공연이 준비 돼 풍성한 볼거리도 볼 수 있다.

양동길 동구문화원장은 “오곡백과가 무르익은 9월 생태계의 보고 식장산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돼 의미가 크다”면서 “그동안 생활 속에서 갈고 닦은 예와 끼가 마음껏 발휘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식장산 생활문화축제 및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와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동구문화원 사무국(전화 042-623-7211)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