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유성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
상태바
대전교육청, 유성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2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상지초등학교(교장 정진교)는 2022년 9월 22일 아침 8시부터 8시 30분까지 학교 정문과 주변 스쿨존 구간에서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본교 교직원, 대전상지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장단, 학부모회장단, 녹색어머니회장단, 전교어린이회 임원 및 5~6학년 회장단, 또래상담반, 대전시교육청, 대전유성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등 40여명이 참여하여 등굣길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대처 방법을 알리고, 학교폭력 예방과 등하굣길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하였다.

특히 설동호 대전시교육감님과 윤소식 대전지방경찰청장님께서 캠페인에 참석하시어 학생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봉사해주시고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시며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유성경찰서와 함께 실시한 이번 행사는 등굣길 캠페인 활동 뿐 아니라 대전상지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여한 예쁜 인사말 공모전도 진행되어 바른말 고운말 실천하기 등 평소 언어습관을 점검하고, 언어폭력 예방 등 학교안전문화를 조성하는 기회가 되었다.

대전상지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은 “평소에도 많은 분들이 학교폭력예방과 교통안전을 위해 애써주고 계신다. 

이번 캠페인 또한 학교폭력이 근절되고,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는 값진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우리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