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 성료
상태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 스타트업, 대기업, 투자자, 기관 관계자 등 2000여 명 참여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업무협약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2022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 개막식 기념사진
2022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 개막식 기념사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는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2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Science Startup Show, 이하 SSS)’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전혁신센터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는 SSS에는 스타트업, 대기업, 투자자, 기관 관계자 등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시부스 100개 △프로그램 6개 △투자유치 데모데이 3개 △기술금융 상담 32건 등이 온·오프라인 동시 생중계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미래반도체 컨퍼런스 △소셜임팩트 분야 세미나 △공공데이터 활용세미나 △대전세종 데이터포럼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지원 등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과학기술 기반 우수한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소셜임팩트 분야 데모데이 △대전 Investor Round Table & IR △대전벤처스타 데모데이 등 3개 프로그램에는 많은 투자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트업 28개사가 발표, 투자 상담까지 이뤄져 스타트업 투자 열기를 더했다.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모습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모습

전시부스에는 창업지원기관, 과학기술특성화대학 등 14개 기관과 과학기술 기반 스타트업 89개사 등이 참여했으며,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하나은행 등 4개 금융기관이 투융자 상담을 제공했다.

이날 혁신 벤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회장 김석준)와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회장 신진오)가 업무협약을 체결, 국내 대표 과학기술 기반 창업박람회의 의미를 더했다.

양 기관은 지역에 대한 초기기업 발굴 및 수익시장과 연계를 통한 기업의 성장이라는 밑그림을 충족시키기 위해 공공과 민간 액셀러레이터 간 보다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이번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에 과학기술 분야의 지원기관, 대학, 투자사 등과의 협업을 통한 우수한 스타트업이 대거 참여했으며, 특히 대중견기업, 투자자 등과 스타트업 간 만남의 장을 통해 대중견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실현과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할 것을 기대한다”면서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와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간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창업생태계가 더욱 활기를 띠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