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24일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4기 해단식’ 성료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24일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4기 해단식’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5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개월간 단원들의 문화기획 활동 결과물을 담은 성과발표회 및 해단식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해단식 단체사진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해단식 단체사진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4기 해단식을 24일 박연문화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단원 19명에 대한 기념품 및 수료증 수여와 김종률 대표이사의 격려사,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의 축사와 단원 대표의 답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정홍엽(새뜸중, 2학년) 단원은 답사를 통해 “작년에 이어 올해 4기 단원으로 활동하면서, 보다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구성에 즐거웠다.”며, “세종시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고민을 전시작품으로 표현해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전시회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전시회

지난 5월 공고를 통해 선발된 19명의 기획단원들은 ‘코로나19가 우리사회에 남긴 것들’을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고민한 내용을 담은 성과발표회를 마련했다.

해단식에 이어 공연기획반에서는 대면활동 감소로 위축된 청소년의 ‘관계회복’을 주제로 한 창작극 ‘나 그리고 세종’ 을 기획하고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한편 전시기획반에서는 기후위기 등 환경과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표현한 개인 창작물 8점 등을 선보였으며, 이번 전시는 9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조치원 문화정원에서 운영되었다.

재단은 지난 19년도부터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문화역량 강화 등을 위해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103명의 단원들이 문화예술기획 활동에 참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