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고마곰과 함께하는 아동 흡연예방교육
상태바
공주시, 고마곰과 함께하는 아동 흡연예방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공주 조성 노력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아동 흡연 예방교육 사진
아동 흡연 예방교육 사진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오는 11월까지 석달 동안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51개소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인형극을 실시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아동 스스로 흡연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흡연에 대한 부정적 태도를 강화시켜 흡연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아동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교육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공주시 캐릭터인 고마곰을 활용한 인형극 방식으로 이번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부모와 함께 흡연예방교육이 연계될 수 있도록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아동 대상으로 교육자료와 홍보물을 제작해 배부할 예정이다.

김기남 건강관리과장은 “전체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서 흡연 시작 전에 효과적인 교육을 실시해 흡연 자체를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아동뿐만 아니라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흡연예방사업 및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지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보건소에서는 흡연예방교육과 함께 흡연자 금연지원을 위해 보건소 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일과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기업체·단체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실시하고 있다.

흡연예방교육 신청 및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041-840-88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