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하반기 학교체육 업무담당자 협의회
상태바
충남교육청, 하반기 학교체육 업무담당자 협의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3회 전국체전 참가 학생 안전관리, 건강걷기 365 활성화, 인권존중 학교 운동부 운영 등 주요 현안 논의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하반기 학교체육 업무담당자 협의회
하반기 학교체육 업무담당자 협의회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7일(화) 학교체육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학교체육 주요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에서는 올해 초 학교체육 주요업무의 기본 방향을 ‘체육교육 활성화로 행복한 삶의 기반 조성’으로 정하고 ▲전인적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는 교육과정 ▲참여하고 즐기는 학교스포츠클럽 ▲꿈을 키우고 도전하는 학생선수 ▲기본 역량을 갖춘 청렴한 체육인 ▲지역과 함께하는 안전한 체육환경 등 5가지 중점 과제를 설정해 추진해왔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청과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학교체육 업무담당자가 모여 하반기에도 5가지 중점과제를 현장에 활성화시킬 방안을 모색했으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참가 학생 안전관리 ▲건강걷기 365 활성화 ▲학생선수 인권을 존중하는 학교운동부 운영 등 주요현안을 논의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그동안 학생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가는데 학교체육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며, “학생들이 체육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며 심신이 건강해지고, 공정․협력 등의 미래가치를 배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