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시‧군별 찾아가는 ‘충남미래교육 2030’ 소통마당
상태바
충남교육청, 시‧군별 찾아가는 ‘충남미래교육 2030’ 소통마당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9일부터 11월 초까지 도내 지역 순회하며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 귀 기울여...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교육청 전경사진
충남교육청 전경사진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 미래교육추진센터에서는 9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도내 학부모, 학생, 교사 등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다’를 주제로 시군별로 ‘찾아가는 충남미래교육2030 소통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소통마당은 시‧군별로 학부모협의회, 학생회연합회, 교원단체 등에서 추천받은 280여 명의 위원을 위촉하여, 충남미래교육2030 계획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 자리에서 개진된 다양한 의견을 정리해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의 미래교육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학부모협의회에서 추천받은 이 모 위원은 “교육청에서 계획을 수립한 후 이렇게 직접 소통하며 설명하고, 의견에 귀 기울이는 소통방식이 바로 미래교육 시대의 소통방식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의미 있게 평가했다.

또한 학생회연합회에서 추천받은 김 모 학생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를 위한 좋은 계획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토론에 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이영주 미래교육추진센터장은 “3년간 정책연구, 1만 명 이상의 설문조사 등을 통해 충남미래교육2030 계획을 세운 것처럼,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미래교육을 실천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