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공주대 자연과학대학 Open Science 행사 개최
상태바
제5회 공주대 자연과학대학 Open Science 행사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8 0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자연과학대학(학장 김찬수)은 오는 10월 6일 10시 공주캠퍼스 자연과학대학 건물 후면에서 제5회 공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Open Science 행사를 개최한다.

오픈 사이언스 행사는 공주대 자연과학대학 학과 및 학생회가 주최하는 것으로 공주대 재학생들과 인근 초중학교 학생들이 함께 기초과학 체험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데이터정보물리학과에서는“내 손으로 만드는 물리학 법칙”, 응용수학과는“네온사인 만들기, 미스테리 스토쿠”, 화학과는“열 감지 슬라임, 타지 않은 종이, 죽지 않은 젤리 양초”, 생명과학과는“생명탐구체험”, 지질환경과학과는“지구를 이루는 암석들”, 대기과학과는“대기과학 탐구 체험”, 문화재보존과학과는“보존과학?너도 할수 있어!”, 의류상품학과는“너 옷에서 냄새나... 좋은 냄새”, 생활체육지도학과는“생활체육 전공체험 sports for all”, 국제학부는“개미는 뚠뚠”, 단과대학 학생회는“맞춰라 골든벨!!” 등이 선보인다.

자연과학대학 김찬수 학장은“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오픈 사이언스 행사는 기초과학인 자연과학의 관심제고와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을 위하여 기획됐다”라며“각 학과에서 준비한 11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재학생들과 초중학교 학생들이 과학의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초과학 체험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인근학교에서 방문하는 초중학교 학생들과 재학생들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서 흥미와 함께 기초과학에 대한 탐구와 창의력 증진의 매우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