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2022년도 제1차 인식조사 결과 토론회 성황리에 종료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2022년도 제1차 인식조사 결과 토론회 성황리에 종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혼 청년의 연애, 결혼, 성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발표회 성료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2022년도 제1차 인식조사 결과 토론회 성황리에 종료
2022년도 제1차 인식조사 결과 토론회 성황리에 종료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청년들의 연애·결혼·성인식 등의 변화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성· 재생산건강권 보장 및 다양한 가족구성 지원 정책 방안을 논의코자 2022년도 제1차 저출산인식조사 「청년의 연애, 결혼 그리고 성 인식 조사」토론회를 9월 27일 오후 2시 인구보건복지협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협회 유튜브채널로 온라인 생중계된 이번 토론회는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저출생·인구절벽대응국회포럼, 남인순 국회의원, 백종헌 국회의원이 공동주최 하였으며, 보건복지부가 후원하였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정유리 연구원의 발표로 진행된 1부 조사결과 발표에서는 지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비혼 청년 1047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비혼 청년들의 연애경험, 성 인식, 성경험 실태에 대한 발표를 통해, 청년들이 마주한 부담감을 경감시킬 수 있는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 등 청년 정책의 패러다임 변화와 가족의 다양성 확대, 양성평등 문화 확산, ‘성·재생산건강 관련 교육 시행 및 자기결정권 보장’과 같은 성·재생산 건강을 위한 노력을 제언하였다.

발표회 사진
발표회 사진

서울여자대학교 정재훈 교수를 좌장으로 진행된 2부 토론회에서는 김애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센터장, 김수연 서울대학교 연구교수, 손원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생, 방수진 숭실대학교 대학원생 등이 패널로 참여해 각각「청년의 생애과정 변화와 연애·결혼·출산의 의미」,「청년들의 안전한 성건강권보장을 위한 정책 방안」등을 발표하였다.

특히 청년 당사자로 참여한 손원재, 방수진씨는 「남성청년이 생각하는 연애와 결혼」, 「여성청년이 생각하는 연애와 결혼」를 주제로 우리 시대 청년 당사자가 가지고 있는 비연애, 비혼에 대한 생각을 발표해 사람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남겨주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오늘 토론회는 청년들의 연애·결혼에 대한 생생하고 구체적인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 였다.”며, “토론회 내용을 바탕으로 가족의 다양성 확대, 양성평등 문화 확산, 성재생산 건강 등 청년의 삶의 질 전반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 정책이 제안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