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마음건강 어울마당’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천안시, ‘마음건강 어울마당’ 성황리 마무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0.0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북구․동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천안시 보건소와 천안시 서북구·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2년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7일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마음건강, 어울마당’을 열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천안시 정신장애인과 가족, 유관기관 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신체 건강 못지않게 마음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정신건강 각 분야가 함께 협력을 통해 국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총 2부로 진행된 행사는 1부에서 기념식을 개최하고 천안시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건강 분야에 기여한 의료인, 유관기관 종사자에 천안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2부는 ‘마음건강, 어울마당’이 본격적으로 진행돼 대동놀이, 줄다리기, 레크리에이션 등이 이어지며 정신장애인과 가족, 유관기관 종사자들의 격려와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의 마음건강 향상 및 심리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10월 10일은 1992년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정신건강연맹(WFMH)에서 정한 ‘세계 정신건강의 날’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정신건강복지법(2017.5.30 시행)에 따라 2017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제정됐으며 국민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질환 인식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