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경영평가 ‘나’등급 달성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경영평가 ‘나’등급 달성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0.25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이후 10년 만에 ‘나’등급 획득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재단법인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이 대전시 출자·출연기관(장) 2022년(2021년 사업실적) 경영평가에서 10년 만에 ‘나’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평가는 대전시 14개 출연기관 중 10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대전문화재단은 기관 평가와 기관장 평가에서 모두 나 등급을 획득하여 전년 대비 1등급 상향됐다.

기관장 평가의 경우, 재단 설립 이래 최고등급이다. 이는 코로나19 재확산 등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달성한 유의미한 결과다.

지난해 재단은 조직개편으로 ‘일하는 조직’으로의 경영 혁신을 도모하였으며 구성원들의 대외 수상 등을 통해 기관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지역예술인 기초창작활동비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지역 문화예술생태계 회복에 기여했다.

이 밖에도 노사 공동으로 과제를 선정하여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노사·지역 상생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점과 근로자 처우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인정됐다.

심규익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좋은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전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향후 재단 역할 재정립과 민선 8기 중점과제 반영을 통해 지역 문화발전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영평가 결과는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지방공기업 경영정보공개시스템(클린아이)에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